Object Oriented Programming using C#

수강대상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론을 배우고 싶으신 분
Windows 플랫폼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으신 분

선수과정

기초 C 프로그래밍

강의환경

Visual Studio 2015 or Visual Studio for Mac

본 과정은 단순히 언어의 문법이나 사용 방법을 나열하지 않습니다. 다른 교육센터의 과정과 차별화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코드 레벨에서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.
2. 객체 지향의 핵심인 상속과 다형성에 대하여 추상적인 개념이 아닌 직접 코드로 구현하면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.
3. 인터페이스의 개념과 이에 대한 설계 기법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.
4. 델리게이트, 이벤트, 익명 메서드 그리고 람다에 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5. C#뿐만 아니라 다른 객체 지향 언어(C++/Java 등)들의 문법들을 같이 비교함으로써 언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.
6. 객체 지향의 5대 원칙(SOLID)과 디자인 패턴 그리고 리팩토링의 개념을 배울 수 있습니다.


'교육은 그대의 머릿속에 씨앗을 심어주는 것이 아니라, 그대의 씨앗들이 자라나게 해주는 것이다 - 칼릴 지브란'
그 씨앗이 자랄 수 있도록 아이오아카데미가 도와드리겠습니다.

  • Section1. C# 소개
    • .NET Framework의 이해
    • 개발 환경(IDE) 소개
  • Section2. 기본 문법
    • 표준 입출력
    • 값 타입
    • 문자열
    • 구조체와 열거 타입
    • 네임스페이스
    • 다차원 배열과 가변 배열
    • 제어문
    • 메서드 오버로딩
    • 명명된 인자
    • 선택적 매개 변수
    • Pass By Value & Pass By Reference
  • Section3. 객체
    • 클래스
    • 생성자와 소멸자
    • 정적 멤버
    • this
    • 프로퍼티
    • 인덱서
    • 상수 멤버 필드
    • 연산자 오버로딩
  • Section4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    • 상속
    • System.Object
    • Boxing & Unboxing
    • base
    • Upcasting & Downcasting
    • 메서드 하이딩와 정적 바인딩
    • 메서드 오버라이딩과 동적 바인딩
    • 다형성
    • 추상 클래스와 추상 메서드
    • 인터페이스
    • 제네릭(Generic)
    • 델리게이트와 이벤트
    • 익명 메서드와 람다
  • Section5. 예외
    • 예외의 개념
    • 예외 던지기
    • try, catch and finally
    • Custom Exception
  • Section6. 컬렉션 프레임워크
    • ArrayList, List, LinkedList
    • Hashtable, SortedList
    • Stack, Queue